본문 바로가기
나의 인생을 바꿔준 책

조던피터슨-당신의 삶을 바로잡기 위해 너가 할수있는 모든것을 다해보았는가에 대한 나의 대답

by 어제보다오늘은 2021. 1. 15.

나의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아.

난 이런 인생을 원하지 않았어

지금 나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

그런데 나는 그런 삶을 바로잡기 위해서 무엇을 시도하고 노력하였는가?

 

나의 삶에 도움이 되는것 없으며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지 못하게 만드는 것들을 나는 분명히 알고 있음에도 불과하고 계속해서 그것을 하는 걸까 

술 마시고, 침대에 누워서 하루 종일 넷플릭스, 유튜브를 보고, 수시 때때로 핸드폰으로 쓸데없는 것들을 보고, 과식하고, 기름진 음식들을 몸에 자꾸 넣어주고, 늦게 일어나고, 하루 종일 방에서 누워있고

이런 것들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 

그리고 해야하는 것들을 생각하고 참아내며 시도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분명히 말하겠지만 이런 삶을 원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삶을 꿈꾸는 가?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나는 이 회사에 다니기 싫다.

나는 자유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나는 세계여행을 다니고 싶다.

나는 마음 많은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들고 싶다.

나는 깨닳음을 얻고 싶다.

나는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고 싶다.

 

핑계를 만들지마라. 

피곤하다고 해서 과식하고 , 일을 했다고 보상으로 술을 마시지 말고 좀 더 좋은 것들을 보상해주자.

나에게 여행을 선물해주고 좀더 좋은 음식 깨끗한 음식으로 우리 몸에 보상해주자.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나를 바꿀 수 있는 내면의 거인이 있다는 것을..